전세계가 지금 코인으로 난리가 났다. 코인에 대해 1도 모르는 나도 코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코인에 대한 나의 무지한 지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오늘부터 글을 적기로 했다. 그럼 오늘은 도지코인가 진도지코인에 대해 알아보자.
1. 도지코인은 무엇인가?
도지코인이란게 처음에 장난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시바견이라는 개의 이름을 딴 가상화폐인데 좀 그렇다. 왜냐하면 사람 놀리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원래 동전이나 돈에는 위대한 역사적 인물등의 형상을 새기는데 이건 개라서 좀 그렇다. 확실히 사람들 놀리는 듯 장난스럽게 만든거 같다.
그래도 도지코인은 마치 신분 세탁하듯? 기부금 같은 좋은 일에도 쓰여졌다. 현재 일론 머스크랑 트럼프 당선 때문인지 이 도지코인의 거래가 24조?를 넘었다고 한다. 24조면 상상이 안간다. 아무튼 엄청난 금액의 도지코인이 거래되고 있는듯 하다.
2. 진도지코인은 도대체 무엇인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진도지코인은 도지코인을 패러디한 것이라고 한다. 이 코인은 2021년 5월달에 만들어졌는데 만든 사람이 투자자를 모으고 날랐다고 한다. 진돗개의 얼굴에 먹칠을 한샘이다. 잡혔는지 안잡혔는지는 모르겠다. 암튼 이런 짝퉁 코인들은 굉장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마무리
현재 비트코인은 1개당 엄청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1개당 거의 1억 가까이 하는 것 같다. 이게 더 오른다고 하는데 덩달아 도지코인도 오를지는 모르겠다. 일론 머스크가 거의 확정적으로 오른다고 말하는거 같은데 비트코인도 처음엔 무시당하다가 이렇게 오른걸 보면 도지코인 같은것도 이제 무시는 못하겠다. 그래도 신중에 신중을 가해서 투자를 하시기 바란다. 일생에 몇번만 찾아오는 부자가 되는 기회일지 모르지만 그 반대로 깡통을 차게 되는 기회일지도 모른다.
